청각재활센터 히어링허브 서초본점 대표원장 김광재 전문청능사 입니다.

 

요즘은 보청기 제조사에서 신제품이 출시되는 기간이 점점 짧아지면서 매년 신제품이 출시가 되고 있는 느낌인데요.

 

포낙보청기의 경우 라인업의 확장으로는 신제품 출시가 됬었지만, 새로운 플랫폼 제품의 출시는 근 2년 정도만이어서 포낙브랜드 제품을 기다리던 소비자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달인 11월 중순경에 소노바코리아 포낙보청기 오데오 인피니오 스피어 신제품 런칭 행사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희 히어링허브 역시 런칭 세미나에 참석해 신제품을 먼저 확인하고 왔는데요.

 

런칭행사와 함께 확인해 본 신제품 오데오 인피니오 스피어 제품에 대한 리뷰도 함께 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낙보청기 런칭세미나

 

 

 

 

이번 포낙보청기의 신제품 런칭세미나는 11월 20일 한강 세빛섬에서 개최가 되었는데요. 세빛섬은 예전에 세빛둥둥섬?이라고 불렸던 시절에 한번 왔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 세미나 덕분에 정말 오랜만에 한강으로 발걸음을 했네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서초본점과 같은 서초구에 위치한 만큼 오후 시간에 고객님들 제품관리를 마치고 오느라 급하게 왔는데요. 처음 세미나장 입장 전부터 현수막과 배너와 함께 세미나장 조명까지 포낙브랜드 시그니처 색상인 녹색으로 물들어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신제품의 경우 인공지능 전용 칩셋을 탑재한 제품답게 포낙 AI 스피어로 명명되어 있었는데 제품명인 Audeo Infinio 스피어 이기도 하지만 인공지능 보청기 뜻도 중의적으로 담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보청기 시장의 거의 모든 브랜드가 인공지능 기술을 메인으로 결합하여 인공지능을 강조하고 있는데 기술발전과 적용이 빠른만큼 점점 난청인들의 삶과 재활이 더 쉽게 가능해질 수 있는 시대가 열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런칭 행사전에 이번 신제품에 새롭게 적용된 스피릭 스피치 클래리티 기술 체험부스에서 신제품을 직접 청음해 봤는데요.

 

꽤나 시끄러운 행사장 공간이었지만 전면과 후면 등에서의 말소리까지 명확하게 들린다는 느낌이었는데요. 

 

지금부터 세미나를 통해 전달받은 정보와 함께 신제품 관련 스터디를 통해 확인한 제품 정보를 전달 드려보겠습니다.

 

 

오데오 인피니오 스피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은 "오데오 인피니오 스피어(Audeo Infinio Sphere)" 라 명명되었는데요.  이번 신제품 역시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오픈형 제품인데요. 해외의 경우 오데오 인피니오 제품이 출시가 함께 되었는데 국내에는 프리미엄 등급의 인피니오 스피어 제품만 90/70 두가지 등급으로 출시가 되 선택의 폭이 좁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다만 높은 등급의 제품으로 출시가 된 만큼 이번 신제품의 새로운 기술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새롭게 변화된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얼 칩셋 적용

 

 

먼저 가장 큰 변화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청기가 새롭게 출시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새로운 칩셋으로 변경이 되었는지 인데요. 보청기의 성능을 담당하는 부분이 칩셋이기 떄문에 변화가 가장 큰 체감을 주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두가지 칩셋이 탑재되었는데요. 인공지능 전용칩셋인 딥소닉 칩셋과, 초반응성 칩셋 ERA 칩셋을 함께 탑재해 소리처리 과정과 제품의 속도와 연결성 부분을 처리하는 칩셋을 함께 적용해 폭발적인 성능의 향상을 끌어냈다 할 수 있습니다.

 

딥소닉 칩셋 (Deepsonic)

 

 

 

 

딥소닉 칩셋의 경우 말소리와 주변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리해주는 인공지능기술이 결합된 전용 사운드 프로세싱 칩으로 2200만개 사운드 샘플을 기반으로 주변 환경음을 파악 학습해 소리를 처리해 주는데요. 초당 77억회 작동을 하며 주변환경을 초당 700회 스캔해 소리를 처리합니다.

 

기존과 가장 큰 변경점은 스피릭스피치 클래리티(SSC)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점인데요. 이 사운드 처리기술을  통해 소음과 말소리를 즉각적으로 분리시켜 주면서 대화시에 SNR(신호대잡음비)을 최대 10dB 가량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SNR(신호대잡음비)가 1dB 의 차이만 해도 말소리이해도가 최대 10%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는 만큼 10dB의 향상을 끌어냈다는 것은 매우 큰 성능의 향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토센스 OS가 6.0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스마트스피치테크놀로지 역시 발전하면서 360도 전방향에서의 말소리 이해도가 200% 향상되고 청취시 필요한 노력을 45% 가량 줄여줘 편안하면서도 높은 청취력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ERA 칩셋

 

 

 

 

다음은 초 반응성 칩셋인 ERA 칩셋인데요. 초당 5억 5천만회의 작동 속도를 통해 기존대비 6배 강력해진 무선 전송력과 74% 더 빨라진 처리 속도를 보여줍니다.

 

 

 

보청기를 핸드폰과 연결시 연결하는 시간에 딜레이가 조금 있는 편이었다면, 이번 신제품의 경우 빠른 페어링(0.5초)이 가능해졌고 또 이 페어링을 해제했을 때 다시 소리처리 프로세싱으로의 전환속도 역시 0.5초 대로 상당히 빨라지면서 더욱더 강력한 블루투스 연결성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최대 8대까지 페어링이 가능하고 2대까지 동시연결이 되며, 차세대 블루투스 기능인 오라캐스트 기능까지 탑재가 되었기 때문에 역시 블루투스 연결성 부분에서의 장점을 보여주는 포낙보청기 다운 모습입니다.

 

 

APD(Adaptive Phonak Digital 3.0

 

 

 

 

 

한가지 더 변화가 있었는데요. 포낙의 소리 처리 알고리즘인 APD가 3.0으로 업그레이드 됬습니다.  

 

기존 2.0 대비 말소리명료도와 소음, 첫착용 만족도 부분에서 모두 더 개선됬다는 소비자 평가의 연구결과를 보여주듯이 한층 더 발전덴 알고리즘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기존에 넓은 공간의 울리는 소리를 처리하는 반향음 관련 기능도 모든 보청기 등급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번 소노바코리아 포낙보청기 신제품인 오데오 인피니오 스피어의 경우 2가지 등급으로 출시 되었다고 전해 드렸는데요.

 

 

 

포낙보청기 가격은 90등급이 800만원 / 70등급이 700만원으로 기존 제품인 루미티 대비 50만원 가량 소비자 가격의 상승이 있습니다.

 

저희 히어링허브의 경우 실제 구입가는 프로모션 적용시 큰 변화없이 판매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신제품이 궁금하신 경우 많은 상담 문의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기대하셨던 포낙보청기 신제품 런칭행사 소식과 함께 새로운 제품인 오데오 인피니티 스피어 제품 리뷰까지 진행해 드렸는데요.

 

난청은 방치할수록 재활이 어렵기 때문에 더 이상 늦지않게 지금 히어링허브와 함께 재활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청각재활전문 히어링허브 보청기센터 대표원장 김광재 전문청능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청기 정보를 더 확인하고 싶으실 땐?>

 

히어링허브 보청기

히어링허브 글로벌 청각기업의 실무경력을 갖춘 청능사와 언어재활사가 운영하는 전문 보청기 청각재활 센터로 Oticon, Phonak, Widex, Starkey, Signia(Siemens), Beltone 세계 유명브랜드사와 파트너쉽을 통

www.youtub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