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각재활전문센터 히어링허브 입니다.

 

 

우리가 보청기를 구매할 때 무었을 고민해야 할까요? 최근들어 물가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어 현명한 지출을 해야하는데, 보청기 처럼 큰 비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더욱 현명한 소비가 필요할 것 입니다.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잘못된 선택시에 리스크가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청기 구입요령이 없다면 선택에 더욱 망설임들이 많으실 수 있는데요.

 

우리들은 보청기를 구입하기 전에 많은 것을 비교하게 됩니다. 어떤 브랜드 제품들이 나에게 합리적인지, 또 보청기 종류가 최신모델로만 비교해도 300개가 넘어간다는데 이 중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을지, 내가 선택한 청각전문가의 이력대로 실력 역시 괜찮을지 등, 보청기를 구입하기 전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보청기를 잘 구입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보청기 구입요령에 대한 기준을 세워야 하는데요. 내가 우선시해야 하는 명확한 기준점이 있어야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제일 처음으로 고려해야 하는 보청기 구입요령은 내 귀를 관리해 줄 담당자를 잘 고르는 것 입니다. 보청기의 경우 처음 구매비용에 이 서비스비용 역시 포함이 되기 때문에 보청기를 구입한 곳 외에서 관리를 받기가 어려울 뿐더러 비용역시 이중지출이 되기 때문에 같은 곳에서 계속 관리를 받아야 하는데요. 보청기의 평균 내구연한이 5년임을 고려하면 보청기를 구입할 때 담당자를 제일 처음 고려해야 함이 당연할 것입니다.

 

 

보청기와 청각학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오랜 경력의 전문가와 함께해야 합니다.

 

보청기의 경우 거의 모든 브랜드 들에서 매년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을 만큼, 기술의 발전속도가 가파른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기술에 대한 연구 및 기술동향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하고 공부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면서 피팅과정에 최적화를 이뤄내는 것이 가능한 센터인지가 중요합니다. 보청기는 내게 맞춰나가는 피팅과정이 제일 중요한 제품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조절 과정에 강점을 갖춘 사람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드립니다.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청기 구입요령의 두번째는 다양한 보청기를 두루 취급하고 있는 센터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청기를 판매하는 센터의 경우 한브랜드의 전문센터인 경우나 멀티브랜드 센터인 경우가 있는데요. 당연히 멀티브랜드센터에서 제품을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제한된 선택군에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내게 맞는 제품을 다양하게 비교한 뒤 선택하는 것이 보청기에 적응하는데 당연히 유리한데요. 

 

이때, 멀티브랜드 센터라 해도 6개 메이저브랜드를 모두 취급하지 않고 2 ~ 3개의 브랜드만 취급하는 센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6개의 메이저브랜드 모두를 취급하는 센터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저희 히어링허브의 경우 6개의 메이저 브랜드 모두를 취급하고 있는 멀티브랜드센터로, 사용자 맞춤의 최적화 솔루션을 12단계에 맞춰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의 최신동향은 물론 신제품들의 기능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각브랜드사의 신제품, 신기술 세미나 및 트레이닝 교육을 꾸준히 참석함은 해외학술대회도 참여하고 있고 각 제조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라인투어 및 제품연구에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6개 브랜드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각각 브랜드마다의 음질적 특징이 뚜렷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는 브랜드인 오티콘과 포낙을 먼저 얘기해보면 오티콘의 경우 말소리 명료도를 최적합하게 해주는 브레인히어링 철학을 통한 선명한 음질을 특징으로 나타나지만 포낙의 경우에는 고도화된 소음필터링 기술을 통해 시끄러운 곳에서도 편안한 소리청취를 보여줍니다. 음질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렇게 브랜드마다의 기본적인 음질 특색이 다르기 때문에 대상자의 청력상태와 환경 등을 고려해서 최적의 제품을 선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타키는 고음역대 증폭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소리가 까랑하다는 느낌이 날만큼 선명하게 들리는 편이고 초소형 모델에 강점이 있습니다. 벨톤의 경우 무선통신 면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와이덱스의 경우 소리왜곡이 적어 음질적으로 선호도가 분명한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그니아의 경우 배경음과 말소리의 독립적 처리로 인해 말소리의 울림이 적어 착용감이 타 브랜드에 비해 편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각의 특성이 명확하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각각의 브랜드사마다 최신제품의 출시라인업이 다르고,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에 최적의 대응이 가능하려면 이 모든 제품을 모두 취급함은 물론 꾸준히 연구해 나가는 센터를 찾는 것이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보청기 구입처의 규모도 중요합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좋은 전문가를 통해 구입해야 한다고 강조드렸지만, 못지않게 센터의 규모 즉 내실도 중요할 수 밖에 없는게, 현재 업계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만큼 폐업하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 상담문의를 주셨던 고객분의 경우에도 기존에 구입처가 업어지면서 새롭게 알아보시면서 저희 센터로 연락을 주셨는데요. 그만큼 보청기구입처가 사라지면서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하고 보청기가 서랍속에서 잠들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겨나는 센터도 많치만 그만큼 폐업하는 업체도 많기 때문에 보청기 구입요령의 마지막으로 센터가 내실이 있는지 꼭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보청기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센터라 해도 제대로된 관리를 받지 못하고, 업체가 너무 가격만을 싸게 판매해 유지를 못한다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히어링허브는 현재 전국 9개 센터를 통해서 동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체계를 구축, 제공해 드리고 있는 전문 보청기센터입니다. 보청기를 구입 후 이사나 여행 등 타지역에서 서비스가 필요하더라도 간단한 청소는 물론 수리와 피팅조절까지 동일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저희 센터의 한가지 자랑은 저희센터에서 만족한 고객님들이 지인소개를 많이 해주신다는 점인데요. 그만큼 서비스 면에서 좀 더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 강조하고 싶습니다.

 

저희 히어링허브와 함께 난청재활을 시작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한분한분께 정성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청각재활전문센터 히어링허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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